[Hong] 3-1 Vector 기초
본 포스트의 내용은 홍정모 그래픽스 새싹코드 파트 1을 공부하며 기록한 것으로, 직접 인용하거나 요약한 내용임을 밝힙니다. https://honglab.co.kr/courses/graphicspt1
Laytracing
laytracing
광원 역추적
우리 눈이 바라보는 스크린의 픽셀 → 물체 표면의 색 ← 광원에서의 빛
벡터를 가지고 계산
https://www.educba.com/ray-tracing-algorithm/
벡터만 사용해도 구현 가능
파트 2에서 행렬을 사용해서 다시 구현
Vector 기초
아래의 내용은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라 간단하게 강의 내용을 메모만 했습니다.
벡터 : 방향과 거리를 포함
위치 벡터랑 방향, 거리를 의미하는 벡터를 구분해서 사용
벡터 거리 l2
단위벡터 보통 hat을 씌움
dot product : scalar product, 내적
https://byjus.com/maths/dot-product-of-two-vectors/
cross product : vector product, 외적
https://www.aplustopper.com/cross-product/
cross product 는 3차원에서 주로 사용
왼손 좌표계
a와 b cross product의 결과인 vector c. 크기는 a와 b 사이에서 생기는 삼각형 넓이의 두 배, a와 b에 수직
보통 a와 b에서 생기는 평행사변형의 넓이 이런식으로 배우는데 그래픽스에서는 저 삼각형의 넓이를 구할 때 cross product를 많이 사용하므로 이렇게 설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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